티스토리 뷰

엠폭스 바이러스가 게이 동성애와 관련이 있는지, 성병과 어떤 관련성이 있는지 성적접촉으로 인해서 옮겨지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엠폭스게이
엠폭스게이

엠폭스게이·동성애와의 관련성

 

엠폭스 게이·동성애와의 관련성

 

1. 남성과 성관계 한 남성들만 걸리는걸까?

2. 원숭이두창은 성적으로 전염될 수 있습니까?

3. 원숭이두창을 STD라고 부를 수 있는가?!!

4. 원숭이두창 중증도 및 사망률

5. 원숭이두창 발생 현환 (23.6.1.0시 기준)

추천글

 

엠폭스게이엠폭스게이엠폭스게이

 

 

원숭이두창은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급성 발열 발진성 질환으로 증상은 천연두와 유사합니다. 원래는 중앙, 서아프리카 일대의 풍토병으로 오랜 시간동안 전염되고 있었지만 올해 급격하게 유럽에서 감염이 시작되면서 세계 각국으로 확산되었고 현제 우리나라에서 42명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이 생소한 감염병의 환진자 중에서 동성애자의 비율이 돞아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동성애'가 감염 확산의 원인이라는 비난과 함께 원숭이두창이 성병이라는 공포감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엠폭스 증상

 

엠폭스게이

 

남성과 성관계 한 남성들만 걸리는걸까?

원숭이두창(엠폭스)이 고위험군이 누구인지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국외의 환자를 통계를 통해  간접적으로 젊은 성소수자 중에 남성이 대부분이라는 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TO)의 통계에 따르면, 원숭이두창 바이러스에 걸린 남자 환자가 97%이면 그중에서 18세~ 44세의 젊은 남성이 차지하는 비율이 80% 였고, 이들 중에 성적지향을 확인했더니 그중 85%의 사람이 남성과 성관계를 하는 남성 동성애자로 나타났습니다. 

 

 

 

 

 

 

성적지향에 관계없이 원숭이두창에 감염 위험이 가장 큰 사람은 감염자와 밀접하게 접촉을 한 사람들로, 그것이 남성과 성관계를 갖는 남성에게만 국한된 게 아니라며 동성애자에게 낙인을 찍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했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확진자 대부분이 동성애자이다 보니 이러한 오해가 생기기 쉬운 상황입니다. 

 

 

엠폭스게이엠폭스게이엠폭스게이
엠폭스게이엠폭스게이

 

원숭이두창은 성적으로 전염될 수 있습니까?

원숭이두창 바이러스가 성행위를 통해 전염될 수 있는지에 대한 확신은 없었지만 최근 성적 활동이 활발한 동성애 남성의 생식기 및 그 근처에서 질병의 지표가 발견된 사례가 증가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그래서 원숭이 두창이 성교를 통해 또는 성행위 중에 전염될 수 있다는 가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성행위를 하면서 아주 밀접하게 접촉을 하기때문에 전염이 된다는 가설이지 꼭 성행위를 해야 전염된다는것이 아닙니다. 포옹이나 발진부분과 접촉만해도 원숭이두창에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엠폭스게이엠폭스게이엠폭스게이
엠폭스게이엠폭스게이엠폭스게이
엠폭스게이엠폭스게이

 

 

원숭이두창을 STD라고 부를 수 있는가?!!

(CNN) 최근 유행 중인 원숭이두창의 발생 특징 대부분이 성행위와 관련이 깊다는 보고로 인해 원숭이두창이 성병으로 기술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논쟁이 분분하다고 합니다. 

 

존스 홉킨스 보건 보안 센터 선임 연구원인 아메시 아달자 박사는 많은 전염병은 한 가지 전파 방식으로 분류하지만 여러 전파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원숭이두창이 성적으로 퍼질 수 있지만 성적인 것이 아닌 긴밀한 접촉을 통해서도 분명히 퍼진다고 지전 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원숭이두창을 성병으로 표시하는 것은 오해의 소지가 많을뿐더러 잠재적으로 공중 보건에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원숭이 두창이 성병이라고 발표가 된다면 성관계를 갖지 않는 사람들은 본인은 걸지지 않을 거야라는 생각으로 부주의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엠폭스게이엠폭스게이

 

많은 사람들이 헤르페스나 임질과 같이 성관계를 해야 감염이 된다고 생각하게 된다면 잘못된 정보이기 때문입니다. 원숭이두창은 성관계나 친밀한 접촉을 통해서도 전염이 되지만  친밀한 접촉이 아니더라도 염증 부분과 접촉을 하게 된다면 원숭이두창에 걸릴 수 있습니다.

 

 

 

 

 

 

원숭이두창 바이러스는 피부대 피부 접촉, 원숭이두창에 감염된 사람의 발진 부분에 직접 접촉하거나 호흡기 분비물과 직접 접촉하는 동안 퍼질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원숭이두창이 정액이나... 더 보기 

 

Why calling monkeypox an STD is about more than just a label .... 기사 더 보기 

 

엠폭스게이엠폭스게이엠폭스게이

 

원숭이두창 중증도 및 사망률

증상이 천연두와 유사함에도 불구하고 원숭이두창의 증상은 실제로 덜 위험합니다. 대부분의 환자는 원숭이두창 바이러스에 감연된 후 2~4주 이내에 치료 없이 회복이 가능합니다. 이 질병의 사망률은 약 0~11%이며 대부분의 사망은 어린이에게 발생합니다. 더욱이 최근 수치에 따르면 사망률은 3~6% 사이로 떨어졌으며 어린이와 청소년들 중 면역체계가 떨어진 사람들이 원숭이두창에 걸렸을 때 가장 위험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엠폭스게이엠폭스게이

 

 

엠폭스 발생 현황 (23.6.1.0시 기준)

엠폭스 증상

 

3월에 1명, 4월에 42명 5월에 45명으로 지금까지 총 92명의 엠폭스 감염자가 나왔습니다. 성별은 남성이 90명, 여성이 2명으로 남성이 월등이 높았으며, 추정 감염 경로를 보면 성접촉이 88명으로 나왔습니다.

 

엠폭스 증상

 

 

 

추천글

 

 

 

원숭이두창 증상 감염경로

원숭이두창(엠폭스)에 감염된 확진자가 날마다 추가로 나오고 있다는 소식이 뉴스를 통해 전파를 타고 있습니다. 2022년 6월 우리나라 첫 환자가 발생한 후로 잠잠해질 것 같더니 갑자기 해외여

hee.y0706jh.com

 

반응형